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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모바일] 부정가입방지시스템 (신분증 진위 확인) 일시 중단이란?

퍼스트모바일/개인정보보호

by 이삭TV의 티스토리 2024. 8. 14.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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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심이 애국심이 되는, 1등 통신사 퍼스트모바일입니다.

오늘은 부정가입방지 시스템 일시중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주 있는 경우는 아니지만, 가입 시에 유의해야 되는 경우가 있어서

간단한 개념과 설명만 드리려고 합니다.

그러면, 바로 시작해볼까요?

 

** 부정가입방지시스템 일시중단 공지드립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5에 따라 운영중인 부정가입방지시스템과 관련하여
연계기관의 시스템 작업에 따른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예정이오니 업무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중단 기간 내 가입자 대상 사후검증 및 후속조치에 따른 결과 제출을 요청드립니다.

ㅇ 중단기간 : 2024. 8. 12.(월) 19:00 ∼ 8. 13.(화) 09:00
ㅇ 중단서비스 : 운전면허증(일반), 모바일운전면허증 진위확인서비스
ㅇ 중단원인 : 경찰청 교통경찰업무관리시스템(TCS) 운전면허 전산작업
ㅇ 검증유예(SKIP) 여부 : 시스템 장애에 따른 검증유예(SKIP) 실시
ㅇ 사용불가 : 모바일운전면허증의 경우, 사후처리 불가에 따라 타 신분증(주민증 등) 
   대체 본인확인 필수

 

 

보통 중단작업을 하는 경우, 사유까지 통보를 보내주긴 하는데

통신사 측에서 저런 양식으로 메일이 발송됩니다.

 

부정가입방지 시스템은 신분증과 직결되는데,

신분증 별로 요구하는 건 아래와 같습니다.

 

주민등록증 :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 (셀프개통, 스마트 개통)

운전면허증 :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 면허번호, 발급기관 (셀프개통, 스마트 개통)

외국인등록증 : 외국인등록번호, 발급일자, 비자 종류, 국가 (스마트 개통)

 

부정가입방지 시스템 일시중단 기간에는

신분증 진위확인 전산이 중지되고, 중단 기간이 끝나면

진위확인할 때 입력했던 값 그대로 주민등록증 기준으로 맞춰서 진위확인을 다시 시도합니다.

 

 

무슨 뜻인지 헷갈리신다고요?

결론만 이야기하면, 스킵(SKIP) 기간에는

주민등록증으로 하는 업무를 제외한 신분증 인증은

전부 다시 인증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개통할 때 운전면허증으로 하셨거나, 스마트 개통을 다른 신분증으로 하셨다면

추후에 인증을 다시 해서 개통 후에 부정가입방지를 다시 통과해야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보통 1~2달에 1번 정도 SKIP이 있기 때문에,

개통 관련해서 SKIP 기간에 걸린다면

이런 일도 있다 정도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

더 도움될 만한 자료들을 가지고, 고객님을 가까이 찾아뵙는 통신사가 되겠습니다.

유심이 애국심이 되는! 퍼스트모바일이었습니다.

문의전화는 국번 없이 114 또는 1833-2115 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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